OPIc 시험 정보와 답변 스크립트 공유

NH 부터 AL 까지 오픽 독학 이야기

영어 회화 공부

[영어 기본기 다지기] Give 동사 뜻 이해하기

오픽만수르M 2021. 11. 19. 23:59

Give 동사 의미와 사용방법을 알려드립니다. 기본적으로 '주다' 의미를 가진 Give의 한국식 표현과 원어민들이 사용하는 표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영어 기초를 공부하시는 분들에게 도움되기를 바랍니다.

 

□ Take, Get, Have 이해하기 [추천]

 - Take 이해하기, Have / Get과 비교해보기

 

 - Get 제대로 이해하기, Get 의미와 사용법


 

■ Give 동사 뜻 / 의미

 - 기본적으로 수여 동사로 말하며 '주다'의 의미를 갖는다.

 - 과거형 : gave 

 - 과거분사 : given

■ 간단한 Give 예문

 [Give 4 형식]

 * 저에게 책 한 권을 주세요

  - Give me a book [목적어: me, a book]

 * 저에게 기회를 주세요

  - Give me a chance [목적어: me, a chance]

 * 저에게 그녀의 번호를 주세요

  - Give me her number [목적어: me, her number]

 

 [Give 3 형식]

 * Give her number to me 

  - 그녀의 번호를 저에게 주세요.

 

 

 


■ 영어권에서 사용하는 Give 4가지 종류

종류 단어
표정 a smile, a grin, a book, a glance
소리 a cry, a laugh, a scream, a shout, a whistle
접촉 a kick, a punch, a slap, a push, a knock, a blow, a hug
정보 some advice, an answer, a speech, a talk, an example, a reason

 - Give me a reason

 - 이유를 알려주세요

 

 - She gave me a happy smile

 - 그녀는 나에게 행복한 미소를 주었다(지었다)

 

 - I have to give a speech at the meeting tomorrow

 - 나는 내일 회의에서 연설을 해야 해

 


■ 자주 쓰이는 Give 표현

  - out 동사, birth 동사 등 여러 표현을 알아봅시다.

 

1. Give a ride: 태워주다

 - 내가 그녀를 회사로 태워줬다.

 - 내가 그녀에게 회사까지 태워줌을 주었다

 - I gave her a ride to work

 

2. Give birth: 출산하다, 생명을 주다

 - 그녀가 작년에 아들을 낳았어

 - 그녀는 작년에 아들에게 태어남을 주었다

 - She gave birth to her son last year

 

3. Give up: 포기하다 [up : 올라가다 → 손을 위로 뿌리치듯]

 - 나는 카페인을 끊었다

 - 나는 카페인을 포기했다

 - I gave up caffeince

 

 - 나는 그것을 하는 것을 포기할 것이다.

 - I will give up doing that

 

 - 나는 영어 공부하는 것을 포기할 것이다.

 - I will give up studying English

 

 - 나는 내 꿈을 포기하지 않을 거야.

 - I will not give up my dream [명사는 on을 써준다]

  → I will not give up on my dream

 

 - 나는 너를 절대 포기하지 않는다.

 - I never give up on you [you: 대명사]

 

 

 

4. give in: 양보하다. [약간의 포기, give up 보다 약한 의미]

 - I wanted to eat sushi but my wife wanted to eat pizza, so I gave in

 - 나는 초밥을 먹고 싶었는데 와이프는 피자를 먹고 싶어 해서 내가 양보했다.

 


 

5. Give away: 공짜로 주다 [away : 떨어지다 / 줘서 떨어져 나가다]

 - 다시 돌아오지 않음

 - 나는 부모님으로부터 떨어져서 산다.

 - I live away from my parents [away: 떨어지다]

 

 - 내 예전 핸드폰 너한테 줄까?

 - Can I give my old phone away to you?

 

 - 오늘 가게에서 무료로 아이스크림을 나눠준다.

 - They are giving away free ice cream today.

 - giving 뜻 : 주고 있다 라는 현재 진행형

 

6. give out 뜻 : 나눠주다 [out 사라지다]

 - 내 책을 모두에게 나눠주겠습니다.

 - I will give my books out to everybody.

 

 - 그는 가난한 사람들에게 무료 음식을 나누어 주었다

 - He gave free food out to poor people.

 


 

7. give back: 돌아오다. [to return]

 - I will give your pen back after the test

 - 시험 후에 펜을 돌려줄게요.

 

 - Can you give my pen back after you use it?

 - 제 펜을 사용 후 돌려줄 수 있나요?

 

8. give off: 풍기다 [off 떨어지다. 안에서 밖으로 나오는 것]

 - 양말에서 냄새가 흘러나온다

 - The socks give off a strong smell.

 

 - 그녀는 나를 좋아하지 않는 느낌을 풍긴다.

 - She is giving off a feeling that she doesn't like me

 

 

■ 오픽에 활용하기

 

 

 

[OPIc] 오픽 시험 전에 IM1 수준 완벽하게 파악하기

오픽 IM1 등급 난이도 정보 알려드립니다. 난이도 선택 및 필요한 발화량 정보를 확인하십시오. 시험 전에 본인의 수준과 부족한 부분을 체크한다면 부담감을 줄이실 수 있습니다. 원하는 결과도

mansour.tistory.com

 

 

[OPIc] 오픽 IM2 수준, 헛소리 하면 절대 안돼요 !!

IM2 헛소리 아무거나 해도 나온다? 헛소리 하지 마세요!! 수준 파악 제대로 해서 돈 낭비하지 맙시다! IL, IM1 과는 다르게 IM2를 받으려면 조금 더 많이 말하고 유창해야 합니다. 얼마나 대답해야 하

mansour.tistory.com

 

 

Give의 기본 의미와 활용 정보를 공부했습니다. 오픽 시험에서도 많이 쓰이는 동사입니다. 정확히 이해하고 의미를 받아들이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