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Ic 시험 정보와 답변 스크립트 공유

NH 부터 AL 까지 오픽 독학 이야기

영어 회화 공부

[영어 기본기 다지기] Take 이해하기, Have / Get 과 비교 해보기

오픽만수르M 2021. 9. 24. 22:26

안녕하세요 !

영어공부 혼자하기 만수르 입니다.

이번에는 Take 에 대하여 공부했습니다.

Take를 공부할 때는 Have, Get과 비교하며 공부하는게 이해하기 편했습니다.

그런데 이 3가지 동사들이 워낙 비슷하기도 하고 다르기도 해서

굉장히 난해합니다 ㅠㅠ

추석에 오징어게임이나 보려고 했는데 영어공부 하고 있네요 ㅎㅎ

Anyway ! 여기서 다같이 영어공부 하고 갑시다 !영어 기초를 잘 다지면 스피킹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Take

※ 사전적 의미

- 가지고 가다, 이동시키다, 취하다(소유)

Take는 Have, Get과 같이 소유의 의미를 가집니다.

내가 주도적으로 선택, 결정 하여 가져오는 것

이 말을 이해하려면 Have, Get과 비교해보면 좋습니다.

단어 의미 소유의 강도
Have 자연적으로 가지게 된, 이미 가지고 있는 상태 약함
Get 나에게 원래 없던 것을 노력을 통해 가지게 된 중간
Take 내가 직접 선택하고 결정해서 가지고 온 강함

약을 먹는다 = Take some medicine

감기에 걸렸다 = I have a cold

이런 식으로 어떤 경우는 어떤 것이다 라고 무조건 적으로 외우기 보다는

의미를 이해하고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왜냐하면.. 경우의 수가 무한하기 때문입니다.

예문으로 보시죠.

 

 

​Take 예문

I will take this one / I will take it

나 이거할래 → 나 이것들 중에서 이것으로 선택할래 (직접 주도적으로)

I took a shower

나 샤워했어 → 내가 샤워하기를 선택해서 샤워를 했다 (직접 주도적으로)

May I take your luggage to your room ?

제가 당신의 짐을 방까지 들어다 드려도 될까요 ? (내가 직접 주도적으로 도와주기를 선택함)

I took 7 classes last semester

나 지난 학기에 7과목 수강했어

내가 많은 과목중에서 7과목을 선택해서 들었어 (직접 주도적으로)

Learning something new skills always takes time and effort.

어떤 새로운 기술을 배우는 것은 항상 시간과 노력을 필요로 한다.

새로운 기술을 배우는 것은 시간과 노력을 취한다

(강한 소유의 의미, 꼭 반드시 필요로 한다는 뉘앙스)

I'm ready to take action

나는 행동을 할 준비가 되었다 → 행동을 취하겠다는 강한 의미

I will take full responsibility for what happened.

일어난 일들은 내가 다 책임질 것입니다 → 내가 책임을 꼭 지겠다는 (취하겠다는) 의미

 

 

 

 

 

 

Have 예문

 

I have a fever / I have a cold

나 열이나 / 나 감기걸렸어 → 자연적으로 열 / 감기가 발생. 내 의지와 상관 없음

I have a job

나 직업있어 → 이 말을 하기 전부터 이미 직업이 있는 상태.

I have two sons

나 아들 둘 있어 → 이 말을 하기 전부터 이미 아들이 두 명 있는 상태

I have a nice car

나 멋진 차 한 대 있어 → 이미 소유하고 있던 차를 이야기 함

 

 

 

 

Get 예문

 

I got a promotion

나 승진했어 → 내가 노력해서 승진을 했지만,

상사 또는 회사의 인사부서에 의해 승진이 결정되고 주어진 것

(완전히 주도적이지 않음)

I will get a job

나 일 구할 거야 → 지금 직업이 없는데 노력을 해서 직업을 구할 것이다.

Wow ! I got a B on the test

와! 나 시험에서 B 받았어 → 내가 노력을 기울여 B를 받았지만, 교수가 준 것

(완전히 주도적이지 않음)

I got a pen

나 펜 구했어 → 펜이 없었는데 어떠한 노력을 기울여서 구하게 된 의미

Take / Have / Get 각각의 예문을 살펴보았습니다.

좀 더 확실한 비교를 위해 한 가지 내용으로 서로 비교해보겠습니다.

문장 의미
I have a job 말을 하기 전 부터 이미 직업이 있는 상태
I got a job 노력을 통해 없었던 직업을 구한 상태
I took a job 여러 기회 중에서 하나의 일자리를 선택하여 취업한 상태
문장 의미
I have a car 말을 하기 전 부터 이미 보유하던 차를 말함
I got a car 차가 없었는데 노력을 통해 받거나 구매한 차를 말함
I took a car 여러 차 중에 내가 원하는대로 직접 선택한 차를 말함

 


단순한 암기보다는 의미를 통해 배우는 영어가 더 재밌네요 !

의미를 이해하면 조금 더 내가 원하는 의도대로 말할 수 있게 되는 것 같습니다.

처음에는 잘 이해가 안되더라도

반복해서 읽어보고 직접 말해보면 이해가 되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언어는 굉장히 다양한 상황에서 사용되므로

넷플릭스를 통한 미드나 다양한 유투브 컨텐츠 등

미디어 매체를 통해 영어 공부를 하다보면

내가 공부한 내용이 꼭 나오게 됩니다 !!

그럼 완전 기분 좋지요 ~

 

다음에는 영어공부하기 좋은 미국드라마, 넷플릭스 영화 등 추천드리겠습니다.

쉐도잉에 필요한 대본도 업로드 할 계획입니다.

다들 즐거운 시간 보내십시요.

감사합니다.

 

What a lif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