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Ic 시험 정보와 답변 스크립트 공유

NH 부터 AL 까지 오픽 독학 이야기

2024/02 2

오픽 IH 받으려면 난이도 5-5와 6-6 중 어느것이 더 나을까? (난이도 선택 기준)

오픽 IH를 목표로 하고 계신가요? 사실 어떤 등급이 목표든 상관없습니다. 5-5가 안정적인 도전일까? 아니면 6-6이 등급이 더 잘 나올까? 고민을 해본 적이 있으시겠죠. 난이도 선택이 당신의 오픽 성적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탐구해 보겠습니다. 오픽 시험을 준비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어떤 난이도를 선택할지 고민하게 됩니다. 난이도 선택은 피할 수 없는 과정이니까요. 그리고 우리에게는 어떤 난이도가 어떤 등급을 받게 해 주는지가 중요합니다. 안녕하세요. 오픽만수르입니다. 오늘 글을 통해서 난이도 선택에 대한 기준을 정확히 잡으실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본 글의 제목에 대한 답변을 먼저 드리면서 시작하겠습니다. 전반적인 오픽 시험에 대한 공부가 필요하신 분은 "뉴비코스" 게시판을 방문해 보세요. 오픽..

최근 3개월 간 나온 오픽 기출문제 유형과 대비 전략

최근 3개월간 출제된 오픽 기출문제 유형을 분석해 공유드립니다. 오픽 준비 중이시라면 시험 대비를 위해 아래 내용 참고하셔서 답변 연습 해보시기 바랍니다. 가장 많이 출제된 유형은 제일 먼저 답변을 준비해야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오픽만수르입니다. 오랜만에 글을 쓰네요. 매번 자주 글을 쓰겠다고 말씀드리지만, 매번 약속을 지키지 못하고 있습니다. 일을 하면서 저녁에 글을 쓴다는 게 쉽지 않네요. 최근엔 다시 대학 공부를 시작해서 매일 에세이와 PPT 과제를 하며 바쁘게 보내고 있습니다. 이번에 네이버 카페에서 다음과 같은 질문이 있었습니다. 요즘 오픽주제 빈도가 높은 게 무엇일까요? 2024.02.18. 16:22 by 괴물 안녕하세요. 몇 년 전 IH (어쩌다 보니) 취득 후 그동안 오픽을 일체 보지 않..