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Ic 시험 정보와 답변 스크립트 공유

NH 부터 AL 까지 오픽 독학 이야기

오픽 공부/오픽 스크립트 IM2, IM3, IH

오픽 IM2-IH 스크립트: 카페 질문, 커피 전문점 가기

오픽만수르M 2022. 6. 16. 19:31

오픽 IM2, IM3, IH 등급 취득을 목표로 하는 스크립트 공유드립니다. 주제는 카페, 커피 전문점 가기입니다. 아래 내용은 오픽 IM2, IH 취득에 충분한 수준입니다. 더 어려운 고급 단어, 원어민 일상 표현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전략적으로 오픽을 쉽게 준비하실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참고사항

 - 파란색 글씨: 필러

 - 주황색 글씨: 꼭 말해야 하는 부분

 - 검정색 진함: 자주 쓰기 쉽고 편한 문장

 

스크립트 자료 활용 방법은 이곳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오픽 카페, 커피전문점 가기 스크립트

시험에서 요구되는 수준에 집중한 영어 수준입니다.

더 어렵고 다양한 표현은 이 단계에서 필요하지 않습니다.

 

다른 주제들을 포함한 전체 스크립트 Word 원본 파일은 여기서 받을 수 있습니다.

 


 

1. 카페 묘사하기 

You indicated in the survey that you go to cafes (coffee shops). Tell me about the café (coffee shops) you go to most often. What does it look like? Where is it located? Please describe it in detail.

 

당신은 설문조사에서 카페에 간다고 답했습니다. 당신께서 자주 가는 카페에 대해 말해주세요. 어떻게 생겼나요? 어디에 위치해 있나요? 어떻게 생겼나요? 자세히 말해주세요.

 

[Script]

I will tell you about my favorite cafe. I love going to the Starbucks café near my house. It takes 5 minutes on foot from my house. So I can go there every day. That's why I go to this café. And the café is so cute. There are so many cute cups and chairs. It's good to take a photo, and this café is Instagrammable. They have a lot of menus: Americano, Café latte, Ice tea, and whatever. But My favorite menu is a piece of cheesecake with a milkshake. I don't drink coffee. Overall, I love this café so much.

 

제가 가장 좋아하는 카페에 대해 말해 드릴게요. 저는 집 근처에 있는 스타벅스에 가는 것을 좋아해요. 집에서 걸어서 5분 거리예요.그래서 저는 매일 거기 갈 수 있어요. 이게 제가 이 카페에 가는 이유예요.그리고 카페는 정말 예뻐요. 거기엔 정말 많은 귀여운 컵들과 의자가 있어요. 사진찍기에 좋고 카페는 진짜 인스타에 올리기 좋아요. 많은 메뉴가 있어요. 아메리카노, 카페라떼, 아이스티 그리고 뭐든지요. 근데 제가 가장 좋아하는 메뉴는 치즈케이크 조각이랑 밀크셰이크예요.저는 커피 안 마셔요.전반적으로 저는 이 카페가 너무 좋아요.

 

 

 


 

2. 카페에서 하는 일, 행동, 습관 말하기

What do you usually do at the cafe? Whom do you go with? What menu do you like to order? Tell me everything what you do at the café.

 

당신은 카페에서 주로 무엇을 합니까? 누구와 함께 갑니까? 무엇을 주문하는 것을 좋아하나요? 카페에서 당신이 하는 모든 것을 말해주세요.

 

[Script]

Um… You mean what I do at the café. Right? You see, I drink some milkshake with a piece of cheesecake, as I told you. Nothing special. But If I have to talk more… Well… I usually go to the Starbucks café near my house alone. At the café, first of all, I order the menu, which is my favorite, and I sit down and enjoy my time. Sometimes I read books and watch a movie on my smartphone. That's all I do at the café. I don't know what to tell you.

 

그 말은 제가 카페에서 뭘 하는지, 맞죠? 보세요, 저는 그냥 말했듯이 밀크셰이크와 치즈케이크 조각을 먹어요. 별거 없어요. 근데 제가 더 말해야 한다면…음저는 주로 집 근처의 스타벅스에 혼자 가요. 카페에서 먼저 저는 제가 좋아하는 메뉴를 주문해요. 그리고 앉아서 제 시간을 즐겨요. 가끔 책을 읽고 스마트폰으로 영화도 봐요. 이게 제가 카페에서 하는 전부예요.뭘 더 말해야 할지 모르겠네요.

 


 

3. 카페에서 발생한 일, 과거 경험에 대해 말하기

Please tell me about a memorable experience you have had at the café. What happened? How did you deal with this situation? Why was this experience so memorable?

 

카페에서 겪은 기억에 남는 경험을 말해주세요. 무슨 일이 있었나요? 그 상황을 어떻게 해결했나요? 그 경험이 왜 기억에 남나요?

 

[Script]

Um… Yes, I had a memorable experience last month. Actually, I went to another Starbucks café in my neighborhood. But I couldn't have coffee at the café. What happened was… that the café looked like my favorite Starbucks café near my house. When I browsed the menu, I found the new coffee menu, and I asked about the fresh coffee to the staff. I thought there was no reason to get angry, but that staff his attitude was terrible. So I got angry. Then, you know, I didn't buy anything on that day. I went back home. I didn't want to fight with him. It was an annoying experience.

 

네 저는 저번 달에 기억에 남는 경험이 있네요. 사실 동네에 있는 다른 스타벅스에 갔어요. 근데 저는 카페에서 커피를 마시지 못했어요. 무슨 일이 있었냐면그 카페는 집 근처에 제가 자주 가는 스타벅스랑 정말 닮았어요. 제가 메뉴를 봤을 때, 저는 새 커피 메뉴를 봤고, 직원에게 그 새 커피에 대해 질문했어요. 저는 짜증 낼 이유가 없다고 생각했는데 그 직원, 그의 태도는 최악이었어요. 그래서 저는 짜증 났어요. 그리고나서 저는 그날 아무것도 사지 않았어요. 저는 집으로 돌아갔어요. 그와 싸우고 싶지 않았어요. 짜증나는 경험이에요.

 


■ 같이 보면 좋은 자료들

 ▷ 온라인 오픽 스터디 상시 모집합니다

 

 ▷ [IM2-IH] 오픽 대중교통 스크립트 Transportation 3 콤보 쉬운 답변

 

 ▷ [오픽 IM2-IH] 공원 콤보 스크립트 3가지, PDF

 

 ▷ [IM2-IH] 오픽 영화 문제 스크립트 5가지

 

 

카페 질문 스크립트 3가지를 공유드렸습니다. 더 많은 질문과 스크립트는 블로그 내 자료 또는 Word 파일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질문이나 의견은 댓글로 공유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