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Ic 시험 정보와 답변 스크립트 공유

NH 부터 AL 까지 오픽 독학 이야기

오픽 공부/오픽 스크립트 IL, IM1, IM2

[오픽 IL/IM1] 카페 가기 만능 스크립트 3가지

오픽만수르M 2021. 10. 26. 22:16

오픽 IL, IM1 카페 콤보 3가지, 카페 기출 문제, 질문 답안 공유드립니다. 쉽게 외우고 이해할 수 있는 문장으로 구성한 만능 답변 입니다. 본인의 경험을 반영하여 수정하십시요.

 

 

롤플레이 문제 유형은 추후에 업로드 하겠습니다.

 

IL 및 IM1 등급 취득을 위한 필수정보

[IL 취득 방법] / [IM1 취득 방법]

 

그럼 오늘의 스크립트 시작하겠습니다.

카페 스크립트
오픽만수르 스크립트

자신의 경험을 꼭 반영하여 수정해주세요


가기

[ IL : 3문장 이상, IM1 : 5문장 이상 목표 / 난이도 3-3 ]

IM1은 <IM1> 표시 까지 모두 연습해주세요. IL은 <IL> 표시 까지만 해도 됩니다.

그러나 개인별 수준(속도, 틀리는 정도 등)에 따라 결과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전체 제대로 답변할 경우 IM2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1. [카페 묘사]

You indicated in the survey that you go to cafes (coffee shops). Tell me about the café (coffee shops) you go to most often. What does it look like? Where is it located? Please describe it in detail.

 

당신은 설문조사에서 카페에 간다고 답했습니다. 당신께서 자주 가는 카페에 대해 말해주세요. 어떻게 생겼나요? 어디에 위치해 있나요? 어떻게 생겼나요? 자세히 말해주세요.

 

[Script]

I will tell you about my favorite cafe. I love going to Starbucks café near my house. It takes 5 minutes on foot from my house. So I go there every day. The café is modern and there are a lot of menus. <IL>

 

Among all menus, my favorite menu is "Dolcelatte". You know, there are so many young people because the café is instagrammable. <IM1>

 

 

제가 가장 좋아하는 카페에 대해 말씀드릴게요. 저는 집 근처의 스타벅스에 가는 것을 좋아해요. 제 집에서 걸어서 5분 거리에 있어요. 그래서 저는 매일 거기에 가요. 카페는 현대적이고 메뉴가 많아요. <IL>

 

모든 메뉴 중에서, 제가 가장 좋아하는 메뉴는 돌체라떼에요. 거기는 젊은 사람들이 정말 많아요. 왜냐하면 인스타그램에 올리기 좋기 때문이에요. <IM1>

 

Among [    ]: [    ] 중에서

Instagrammable: 인스타에 올리기 좋은, 사진찍어서 인스타에 올리기 좋은

카페 모습 이미지
카페 이미지

카페에 갔던 경험을 떠올리며 연습해주세요. 더 효과적입니다.


 

2. [카페에서 하는 일, 행동, 습관]

What do you usually do at the cafe? Whom do you go with? What menu do you like to order? Tell me everything that you do at the café.

 

당신은 카페에서 주로 무엇을 합니까? 누구와 함께 갑니까? 무엇을 주문하는 것을 좋아하나요? 카페에서 당신이 하는 모든 것을 말해주세요.

 

[Script]

Okay, what I do at the café. Right? You know, I usually go to the Starbucks café near my house alone. And I always order a cup of Dolcelatte and a piece of cheesecake. It is my favorite menu. <IL>

And I like to surf the internet on my smartphone while drinking coffee. It is good to kill time. <IM1>

 

좋아요, 제가 카페에서 하는 것이요. 맞죠? 저는 주로 집 근처의 스타벅스에 혼자 가는 것을 좋아해요. 그리고 저는 항상 돌체라떼 한 잔과 치즈 케익 한 조각을 주문해요. 제가 가장 좋아하는 메뉴에요. <IL>

(시작 멘트가 어려우시면 생략하셔도 됩니다.)

 

그리고 저는 커피를 마시는 동안 제 스마트폰으로 인터넷 하는 것을 좋아해요. 시간 보내기에 좋아요. <IM1>

 

A cup of [   ]: [   ] 한 잔 / a piece of [   ]: [   ] 한 조각

Surf the internet: 인터넷 하기, 인터넷 탐색, 인터넷 서핑 하기(파도타기 유래)

Kill time: 시간 죽이기, 시간 보내기, 시간 때우기.

 

 

 


 

3. [카페에서 발생한 일, 과거 경험]

Please tell me about a memorable experience you have had at the café. What happened? How did you deal with this situation? Why was this experience so memorable?

 

카페에서 겪은 기억에 남는 경험을 말해주세요. 무슨 일이 있었나요? 그 상황을 어떻게 해결했나요? 그 경험이 왜 기억에 남나요?

 

[Script]

Um… Yes, I had a memorable experience last month. Actually, I went to the Starbucks café as always. But I couldn't drink coffee at that time. What happened was that the staff forgot my coffee. It was annoying. <IL>

 

You know, I waited for a long time. And I got a refund of my money. <IM1>

 

,,, , 저는 저번 달에 기억에 남는 경험을 했어요. 사실 저는 평소처럼 스타벅스 카페에 갔어요. 그런데 그 당시 커피를 마시지 못했어요. 무슨 일이었냐 하면, 직원이 제 커피를 잊었어요. 짜증 났었어요. <IL> 

 

저는 오랫동안 기다렸어요. 그리고 저는 돈을 환불 받았어요. <IM1>

 

What happened was: 무슨 일이었냐 하면

Get refund: 환불 받다.

Got refund: 환불 받았다.

 


[함께 연결 할 수 있는 질문유형]

□ 동네 및 이웃 : 카페 내용 언급

 

 

 

 

[오픽 IL/IM1] 쇼핑 스크립트 쉬운 만능패턴 3가지

오픽 IL, IM1 쇼핑 스크립트 4가지 공유드립니다. 해당 등급 수준에서는 답변이 간단합니다. 기본 틀 : 시작 → 간단한 답변 → 개인 생각 하나의 답변 틀 안에서 '장소', '이름' 단어를 변경합니다.

mansour.tistory.com

□ 쇼핑 하기 : 쇼핑몰의 카페 언급

 

오늘도 수고하셨습니다 ^^

반복되는 패턴이 많습니다.

 

출제되는 콤보는 3가지 이므로

여러 반복 패턴 중 2가지 정도 추천드립니다.

 

한 가지 패턴으로만 모두 답변하시면

외위온 것이 들통나므로 주의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