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Ic 시험 정보와 답변 스크립트 공유

NH 부터 AL 까지 오픽 독학 이야기

오픽 공부/오픽 스크립트 IL, IM1, IM2

[오픽 IL/IM1] 쇼핑 스크립트 쉬운 만능패턴 3가지

오픽만수르M 2021. 10. 24. 15:06

오픽 IL, IM1 쇼핑 스크립트 4가지 공유드립니다.  해당 등급 수준에서는 답변이 간단합니다.

 

기본 틀 : 시작 → 간단한 답변 → 개인 생각

 

하나의 답변 틀 안에서

'장소', '이름' 단어를 변경합니다.

'감정'을 표현하는 형용사를 변경합니다.

 

이 등급에서는 발화량 욕심이 필요 없습니다.

[IL 등급 취득 전략] / [IM1 등급 취득 전략]

 

각 등급 기본 정보를 먼저 확인해주세요.

쇼핑 스크립트 제목
오픽만수르 스크립트 로고

최대한 내 이야기를 담아보세요. 수정하셔도 좋습니다.


기 스크립트 3가지

[ IL : 3 문장 이상, IM1 : 5 문장 이상 목표 / 난이도 3-3 ]

IL 취득은 <IL> 표시까지, IM1 취득은 <IM1> 표시까지 모두 말해야 합니다.

이 기준은 절대적이지 않습니다. 개인별 컨디션 (발음, 속도, 틀리는 정도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본 내용을 전체 다 말하는 경우 IM2를 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영어 억양을 조금이라도 만들고, 멈춤 없이 잘 말해야 합니다.

 

IL, IM1까지만 필요하시면 부담 없이 하셔도 좋습니다.

이 내용의 절반만 대답해도 IM1 따실 수 있습니다.

 


 

1. [쇼핑 장소 설명]

Is there a particular store that you visit regularly for shopping? Tell me what the store sells. Why do you like going there? What does the store look like?

 

당신이 쇼핑을 위해 주기적으로 방문하는 특정한 가게가 있나요? 그 가게에서 무엇을 파나요? 왜 거기에 가나요? 어떻게 생겼나요?

 

[Script]

Let's talk about my favorite shopping mall. Actually, the Shinsegae department store in Gangnam is my favorite shopping mall. First, this shopping mall takes 10 minutes on foot from my house. So I can get there so easily. You know, it's quite big and there are so many cute stores and cafes. <IL>

 

And there are beautiful clothes every season. I like shopping there. You know, I think the Shinsegae department store is the best place for shopping. <IM1>

 

제가 가장 좋아하는 쇼핑몰에 대해 이야기해보죠.사실 강남 신세계 백화점이 제가 가장 좋아하는 쇼핑몰이에요. 먼저, 집에서 걸어서 10분 거리에 있어요. 그래서 저는 쉽게 거기 갈 수 있어요. 이 쇼핑몰은 꽤 크고 많은 귀여운 가게들과 카페들이 있어요. <IL>

 

그리고 매 계절마다 예쁜 옷들이 있어요. 거기서 쇼핑하는 게 좋아요. 저는 신세계 백화점이 쇼핑하기에 가장 좋은 장소라고 생각해요. <IM1>

 

 

 

Quite: , 상당히

Quiet: 조용한

 

쇼핑하는 모습
여자가 쇼핑하고 있는 모습

내가 쇼핑했던 기억을 떠올리며 연습해보세요.


2. [쇼핑 장소, 활동 설명]

Shopping is a popular activity. Tell me where you usually go shopping. When do you go there? Whom do you go with? What do you usually buy? Describe as many details as possible.

 

쇼핑은 인기 있는 활동입니다. 주로 쇼핑하는 곳을 이야기해주세요. 언제 거기에 가고 누구와 같이 갑니까? 무엇을 주로 구매합니까?

 

[Script]

Let's talk about my favorite shopping mall again. As I told you, the Shinsegae department store in Gangnam is my favorite shopping mall. First, this shopping mall takes 10 minutes on foot from my house. So I go there every weekend alone. I usually buy some couple items for my girlfriend. <IL>

 

You know, there are so many couple items, couple T-shirts, couple shoes, and whatever. I love all of them. <IM1>

 

 

제가 가장 좋아하는 쇼핑몰에 대해 다시 이야기해보죠. 말했듯이,강남 신세계 백화점이 제가 가장 좋아하는 쇼핑몰이에요. 먼저, 집에서 걸어서 10분 거리에 있어요. 그래서 저는 주말마다 혼자 거기 가요. 저는 주로 여자 친구를 위한 커플 아이템을 사요. <IL>

 

여기엔 커플 아이템이 많아요. 커플 티셔츠, 커플 신발 그런 모든 것들이요. 저는 그것들 전부 다 좋아해요. <IM1>

 

 

Whatever: 모든 것, 어떤 모든 것.

Items: , 물건 등등


 

3. [쇼핑 과거 경험]

Describe one memorable or unforgettable experience you had when you were shopping. What made this experience so unforgettable? Give as many details as you can.

 

우리가 쇼핑을 할 때 예상치 못한 어려운 일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최근에 당신이 쇼핑을 하면서 겪은 문제는 무엇입니까? 그 문제를 어떻게 해결하셨습니까? 가능한 자세하게 답해주세요.

 

 

 

[Script]

Um… Yes, I had a memorable experience last month. Actually, I went to the Shinsegae department store in Gangnam for shopping. But you know, I couldn't buy anything. Because when I asked about one of the t-shirts to the staff, his attitude was terrible. He almost ignored me. So I went back home. It was an annoying experience. <IL>

 

You know, after that, I don't like going there and I prefer online shopping. It's easy and there is no rude person here. <IM1>

 

, 저는 저번 달에 기억에 남는 경험이 있어요. 사실 저는 쇼핑하러 강남에 있는 신세계 백화점에 갔어요. 근데 그거 아세요? 저는 아무것도 사지 못했어요. 왜냐하면 제가 한 티셔츠에 대해 직원에게 질문할 때, 그의 태도는 정말 최악이었어요. 그는 저를 거의 무시했어요. 그래서 저는 집으로 돌아갔어요. 짜증나는 경험이었어요. <IL>

 

그 후에, 저는 거기 가는 것을 안 좋아하고 온라인 쇼핑을 더 선호해요. 이건 쉽고 여기에 무례한 사람은 없어요. <IM1>

 

one of t-shirts: 티셔츠 중 하나

one of [     ]: [     ] 중 하나

 

 

 


 

■ 전체 스크립트 다운로드

클릭 시 다운로드로 이동합니다.

 

 

■ 오픽 준비 참고자료

오픽 스크립트 암기 금지?? 이럴 때는 꼭 외워야 해요

 

오픽 무료 스터디, 다 같이 공부해요!

 

[오픽 금지 답변] NH 받는 13가지 블랙리스트 존재를 아시나요?

 

오픽 등급별 평가 가이드라인 [ACTFL 공지]

 

 

오픽 리얼 스크립트 쉬운 만능 답변 3가지 어떠셨나요?

기본 틀 안에서 반복되는 답변입니다.

 

자연스럽게 말할 수 있도록 연습해보세요.

내용을 자신의 이야기로 일부 수정하면 더 좋습니다.

쉽게 읽히고 외워집니다.

 

오늘도 공부하시느라 수고하셨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