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Ic 시험 정보와 답변 스크립트 공유

NH 부터 AL 까지 오픽 독학 이야기

영어 회화 공부

[영어 기본기 다지기] Have 동사 이해하기

오픽만수르M 2021. 9. 24. 21:24

안녕하세요!

영어 공부를 하고 있는 만수르 입니다.

영어 기본기를 다지기 위해 기본 동사 Have를 다시 공부했습니다.

배운 내용을 복습하고 공유하기 위해 블로그에 써보겠습니다.

 

영어 공부는 끝이 없고... 아직은 유창하지 않은 상태여서

영어 기초를 탄탄히 다지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쓰는 내용이 부족하거나 틀린점이 있다면 알려주십시요.

그럼 포스팅 시작해보겠습니다.

 

 

 


 

  Have  

 

 

 

기본 의미 : 가지다, 있다, 소유하다

Have는 기본적으로 소유의 의미를 표현하는 동사입니다.

한국어에서는 사람이 중요시 되지만

영어에서는 사람과 사물을 똑같이 취급한다고 합니다.

 

영어 기초를 예문과 함께 공부해보겠습니다.

한국어 : 사람 > 사물

영어 : 사람 = 사물

I have a computer

나는 컴퓨터를 가지고 있다 → 나는 컴퓨터를 소유하고 있다.

I have a hangover

나는 숙취가 있다. → 나는 숙취를 소유하고 있다 (영어에서는 숙취도 소유를 하는 군요 !)

My desk has six legs

내 책상에는 6개의 다리가 있다 → 그 책상은 6개의 다리를 가지고 있다. (소유하고 있다)

The building has a libray and a cafe

그 빌딩에는 도서관과 카페가 있다 → 그 빌딩은 도서관과 카페를 가지고 있다. (소유하고 있다)

Have 와 There is, There are의 차이

앞서 말씀드린바와 같이 Have는 소유의 느낌을 줍니다.

There is, There are는 존재 자체의 느낌을 줍니다.

아래 예시와 같이 표현을 구분할 수 있습니다.

There are two kids

저기에 2명의 아이들이 있다 (나의 소유가 아닌 그냥 타인의 아이들)

I have two kids

나는 두명의 자녀가 있다 (나의 소유인 아이들)

나의 자녀(내 소유의 의미)를 표현하고자 한다면

I have 를 사용해야겠습니다.


그런데 이런 경우가 참 어렵습니다...

이 방에는 창문이 있다.

There is a winodw in this room

VS

This room has a window.

두 문장중에 어느것이 더 자연스러울까요 ?

수업에서는 has 표현이 더 자연스럽다고 합니다.

하지만 저는 There is 가 더 자연스럽게 느껴지는데요.

선생님을 못믿는건 아니지만 좀 더 확실한 이해를 위해

영어 원어민 친구들에게 물어보았습니다.

 

HelloTalk에 질문 올려본 결과

HelloTalk 외국인 친구에게 질문해본 결과

둘 다 맞는 문장이긴 한데...

원어민들도 사람마다 다른 것 같습니다.

언어에 정확한 정답은 없을테니까요.

본인이 표현하고자 하는 의미를 최대한 살려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

오픽 IH, 오픽 AL등급을 취득하기 위해서도 기본기를 탄탄히 공부해야합니다.

영어 공부하시는 모든 분들 화이팅

아참, 필요한 영어 공부 관련 내용이나 기본기에 대해 말씀해주시면

공부해서 포스팅 해드리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What a lif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