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Ic 시험 정보와 답변 스크립트 공유

NH 부터 AL 까지 오픽 독학 이야기

영어 회화 공부

[영어 기본기 다지기] Make 동사 이해하기

오픽만수르M 2021. 9. 24. 20:53

안녕하세요!

영어 공부를 하고 있는 만수르입니다.

이번에는 Make 동사의 기본 의미에 대하여 공부했습니다.

기초를 탄탄히 하여 영어 회화 실력을 늘리기 위해

함께 보시죠 !

 

 

 


Make

 

 

기본 의미 : 만들다.

여기서 중요한 것이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말 그대로 '만드는 행위'를 Make로 인지하고 있는데요.

사실 Make 는 세상에 없던 것을 내가 새롭게 만들어냈을 경우에 사용된다고 합니다.

Make : 세상에 없던 것을 새롭게 창조

유형, 무형 모두 포함

그럼 한 번 예시를 봐 볼까요 ?

 

Make 사용 예시

I make breakfast everyday.

나는 매일 아침밥을 한다

나는 매일 아침밥을 만들어 낸다. 나는 매일 세상에 없던 아침밥을 창조한다.

One of my firneds made me so angry yesterday.

어제 내 친구 한 명이 나를 정말 화나게 했다.

어제 내 친구 한 명이 나를 (화나지 않은 상태에서) 정말 화나게 만들었다.

I don't think I can make it to your birthday

나 니 생일에 못 갈거 같아.

나는 니 생일에 참석할 수 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Make it 에서 ' it '은 참석의 의미를 가집니다. Make는 그 참석을 만드는 의미입니다.)

I'm not sure I can make it

내가 이걸 할 수 있을지 모르겠어

나는 내가 그 일을 달성할 수 있을지 확신하지 않는다.

(여기서 Make it의 ' it ' 은 어떠한 일, 어려운 일을 말합니다. Make는 그 일을 만들고 달성하는 거죠)

이러하듯 Make는 새로운 것을 만들어 내는 의미를 가집니다.

한글에서의 '만들다', 영어에서의 '만들다' 차이

그런데 한글에서 만들어 낸다고 표현하는 대상과

영어에서 만들어 낸다고 표현하는 대상에 차이가 있습니다.

한글에서는 대부분 직접 만들어내고, 생산되는 것들을 만든다 라고 하지요.

영어에서는 좀 다릅니다.

대표적으로 소음, 음식, 차(음료), 돈, 계획, 전화, 발표 등등...이 있습니다.

눈에 보이는 것, 안보이는 것. 어떠한 행동으로 하게되는 것들에 Make를 사용합니다.

You know what I'm saying 하하하;;

Make some tea / food / coffee

Make a book / noise / movie / mistake / plan

Make a call / presentation / decision

만들고 있다라는 현재 진행으로 말하려면 이렇게 할 수 있습니다.

He is making a noise.

You are not make sense, you are making a noise.

→ sense는 이치를 뜻합니다. make sense는 일리가 있다. 이해가 되다로 풀이됩니다.

not make sense라고 하면 너는 지금 헛소리하는거야 임마 ~ 정도가 되겠네요.

It doesn't make sense 그건 말도 안돼. 그건 말이 안되잖아.


설명하기가 어렵네요 !

미드나 영화를 통해 여러 예시를 접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만들다' 라는 의미가 서로 다른 만큼

영어에서의 '만들다' 의미가 사용되는 예시를 최대한 접하면서 익혀야 하겠습니다.

 

요즘엔 무료영어회화공부사이트도 많아지고,

특히 영어학원보다 온라인영어공부가 대세인것 같습니다.

 

영어공부추천으로 몇가지 제가 이용중인 영어공부 플랫폼도 소개드리겠습니다.

저는 italki, Snac English(스낵잉글리시) 를 사용중입니다.


오픽 등급 올리기 위해 열공중인데,

이러한 기본적인 것들을 다시 다져가면서 탄탄해지는 것 같습니다.

오픽 IH, AL을 목표로 하시는 모든 직장인에게 응원을 드립니다 !

감사합니다.

What a lif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