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픽 공부/오픽 스크립트 IH, AL

[IH/AL] 오픽 약속 취소 경험 답변 1가지

오픽만수르M 2023. 4. 2. 23:21

오픽 약속 취소 경험 스크립트 1가지 공유드립니다. 약속 관련 롤플레이 콤보에서 마지막 문제로 자주 출제되는 내용 중 하나인 것 같습니다. 서론, 본론, 결론의 구성을 보여주면서 자연스럽게 내용을 이어가 보시기 바랍니다. IH, AL 대상입니다.

 

본 스크립트 내용에 추가하거나 다른 좋은 아이디어가 있으시면 댓글로 공유 부탁 드립니다. 같이 공부하고 성장해 나가면 좋겠습니다.

 

스크립트 내용 중에 오픽 만능 표현 활용에 좋은 것들도 있으니 잘 챙겨 보시면 되겠습니다. 약속 콤보 돌발문제 유형으로 알려진 문제 중 오픽 약속 롤플레이 13번 문제 내용입니다.


한글 번역 부분은 각자 편한대로 해석하며 봐주시기 바랍니다. 제가 쓰는 번역 방식은 너무 캐주얼하고 제 말투가 담겨있어서, 최대한 번역기 같이 일반적인 느낌으로 작성했습니다. 참고 부탁드립니다.

 


 

오픽 약속 취소 경험 스크립트


That's the end of the situation. Please tell me about an experience when you had to cancel, or change your plan because something came up? What was the problem, and how did you deal with the situation? Give as many details as you can.


그것으로 상황은 끝입니다. 취소해야 했거나 사정이 생겨 계획을 변경해야 했던 경험에 대해 말씀해 주세요. 무엇이 문제였고, 당신은 그 상황을 어떻게 처리했나요? 할 수 있는 한 많은 세부 사항을 말해주세요.


[Answer script]

Yeah, so I was supposed to go to brunch with my friend. We had invited five of our closest friends to catch up after a long time of not seeing them. My friend and I made reservations for a really pretty restaurant near where she lives. They specialize in their brunch foods and we wanted to try it out.

 

I was also going to university at the same time as when we planned our brunch. Uhh, I remember having a test suddenly thrown at all of the students in my class by our teacher. She was rude, so I’m not surprised that she did that to us. I was planning on spending that little bit of free time with my friends- but plans changed.

 

I called my friend and explained to her that I wouldn’t be able to make it to brunch. She honestly wasn’t mad and came from a place of understanding. I, however, was furious. I really wanted to meet up with my friends and enjoy the time spent together. I guess we can’t always expect things to go our way. We ended up meeting at the same place another time, so it worked out. Umm, that’s my story.

 


 

친구와 브런치를 먹으러 가기로 했었어요. 우리는 안 본지 정말 오랜만에 수다를 떨려고 가장 친한 5명의 친구를 초대했어요. 제 친구와 저는 친구가 사는 곳 근처의 정말 예쁜 식당을 예약했어요. 그들은 브런치 음식을 전문으로 해서 우리는 그것을 먹어보고 싶었어요.


저는 또한 우리가 브런치를 계획했을 때와 같은 시간에 대학교에 가고 있었어요. 저는 선생님에 의해 우리 반의 모든 학생들이 시험을 치게 된 것을 기억해요. 그녀는 무례 해요. 그래서 저는 그녀가 우리에게 시험을 치게 한 것이 놀랍지도 않았어요. 저는 친구들과 약간의 자유시간을 가지려고 했는데, 계획이 변경됐어요.

 

저는 친구에게 전화하고 브런치 약속에 못 가겠다고 설명했어요. 그녀는 정말로 화내지 않고 이해를 해줬어요. 저는 근데 엄청 화가 났어요. 저는 정말 친구들을 만나고 같이 시간 보내고 싶었어요. 우리는 항상 우리의 뜻대로 되기를 기대할 수가 없는 것 같아요. 우리는 결국에 같은 장소에서 다른 날에 만났어요. 그래서 잘 된 거죠. 이게 제 이야기에요.

 



▶ 원어민 음성으로 답변 들어보기

오픽 약속 취소 경험 원어민 답변 음성 들어보기

 



답변 참고사항


약속이 무엇인지, 어떤 일이 있었는지, 문제가 무엇인지, 어떻게 풀어나갔는지를 각각 명확히 언급해주셔야 좋습니다. 문제에서 요구한 내용이고, 그것을 각각 잘 대답하는 것은 당연한 거겠지요. 오픽 날씨 돌발, 오픽 음악, 오픽 전화 같은 문제들에서도 이 내용을 응용할 수 있습니다. 답변의 전체적인 흐름은 그대로 가져가면서 주요 내용과 일부 단엄나 바꾸시면 됩니다. 한 번 상상하면서 내용을 꾸며보시면 바로 이해되실 수 있을겁니다.


같이 보면 좋은 오픽 스크립트 자료들

친구 생일파티 스크립트 2가지 공유: 파티 정보 묻기, 수도관 파열로 불참 대안제시

 

가구 롤플레이 스크립트 3가지. IH, AL 목표 가구 구매하기, 구매한 가구 문제 해결하기

 

[오픽 IH, AL스크립트] 두 음악 비교하기, 사람들이 관심 가지는 음악 장비/기기

 



많은 분들이 오픽 만능 패턴 PDF 파일을 찾으시는데요. 많은 상황에서 유용하게 쓸 수 있는 표현들을 각 스크립트 본문에 검정색 굵은 글씨로 표시하고 있습니다. 이 내용들을 어느 날 정리해서 PDF로 만들어 보겠습니다. 오픽 롤플레이 만능 같이 설문, 돌발, 롤플레이 유형별 만능 PDF 로 나눠볼까 합니다. 지금 보고 계시는 오픽 약속 취소 경험 스크립트의 내용도 같이 포함하겠습니다.


어쨌든 약속 돌발 주제는 생각보다 어렵지 않습니다. 영어로 약속을 잡는 일이 거의 없기 때문에 어렵게 느껴지는 것입니다. 조금만 생각해보고 연습해보면 약속 만큼 일상적인 주제도 없는 것 같습니다. 자료가 오픽 준비에 도움 되셨기를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다음에 또 다른 내용을 공부하면서 같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