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픽 공부/오픽 스크립트 IH, AL

[IH/AL] 오픽 술집 처음 갔을 때 스크립트 예시 1가지, 과거경험

오픽만수르M 2023. 4. 2. 18:59

오픽 술집 처음 갔을 때 과거경험 답변 예시 공유드립니다. IH-AL 등급 목표 답변 내용입니다. 술집에 대한 안 좋은 기억을 말하는 내용으로, 어떤 곳에든 활용할 수 있는 만능 답변 템플릿과 비슷한 형식입니다.


Color coding 참고

  • 주황색 : 답변의 서론 부분
  • 파란색 : 필러 사용 부분
  • 굵은검정색 : 어디든 사용하기 좋은 표현들

위 3가지 색 구분을 참고하여 봐주시기 바랍니다. 필러의 경우 본인이 말하기 편한 위치에 자유롭게 설정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329개의 IH, AL 스크립트가 있는 파일이 필요하신 분은 스토어를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오픽 술집 처음 갔을 때 Pub, Bar / Past Experience 2

When was the first time you went to a bar? Where did you go, and what did it look like? Who did you go with? What did you eat at the bar? Provide as many details as possible.


언제 처음으로 바에 갔었나요? 어디에 갔고 그 곳은 어땠나요? 누구와 함께 갔었나요? 바에서 무엇을 먹었나요? 가능한 많은 세부 사항을 알려주세요.


[Answer script]
I was in, uh, college. It was my freshman year. I went to a,um, a different bar in Hongdae. This was a terrible bar! The floors weren’t clean and.. the waiters left the, uh, tables dirty. I didn’t even want to sit in there. My friend convinced me, so I ordered a drink. We also ordered, um, nachos to share. The nachos tasted stale and I didn’t like the taste of my wine. There wasn’t even any music playing! Surprisingly, my friend loved this bar. I don’t know why. I was very… disappointed with my first experience at a bar. It took me a long time to go to another bar after that.


대학교에 있었을 때에요. 1학년 때였어요. 저는 홍대에 있는 또 다른 술집에 갔었어요. 거긴 정말 최악의 술집이었어요! 바닥은 깨끗하지 않았고 웨이터들은 테이블을 더럽게 뒀어요. 저는 거기 앉고 싶지도 않았어요. 제 친구가 저를 설득해서 저는 술을 주문했어요. 저희는 또 나초를 나눠 먹으려고 시켰어요. 나초는 오래된 것 같았고 제 술 맛이 맘에 안 들었어요. 거긴 심지어 아무 노래도 틀어주지 않았어요! 놀랍게도, 제 친구는 그 술집을 좋아했어요. 왜 그런지 모르겠네요. 저는 술집 첫 방문에 정말 실망했어요. 그 후로 저는 다른 술집에 가보는 것에 오랜 시간이 걸렸어요.


오픽 술집 처음 갔을 때 답변 참고영상


미국 원어민이 직접 녹음해준 영상입니다. 참고하여 연습해보시기 바랍니다.


오픽에서는 발음, 억양, 속도조절, 강세와 같이 말하기 요소들을 채점합니다. 모든 요소들을 한 번에 연습하기 위해서는 쉐도잉 연습을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오픽 술집 처음 간 경험 문제 답변 예시

 


 

 

술집, Pub, Bar 및 다른 예시 답변 참고

오픽 술집 질문 내용은 오픽 식당 콤보 내용과 유사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오픽 식당 스크립트 답변과 조합하여 응용하실 수 있습니다. 어차피 술집이 식당이고, 식당이 술집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typical restaurant 의 경우도 확장할 수 있습니다. 


AL 또는 IH 등급 준비중이신 분들은 위 링크도 참고해보시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IH, AL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이제 단순 암기는 하지 않는다고 믿습니다. 내용은 답변 구성하기에 참고하시고, 영상은 영어 억양 늘리기 및 쉐도잉 연습 자료로 활용하십시오.


어디서든 편하게 열람 가능한 전체 스크립트 Word 파일은 스토어에서 구할 수 있습니다. 꼭 구매하지 않아도 블로그에 접속하여 보셔도 충분합니다. 오늘은 오픽 술집 처음 갔을 때에 대한 과거경험 답변 스크립트를 공유드렸습니다. 다음에는 또 다른 오픽 콤보 자료를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