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Ic 시험 정보와 답변 스크립트 공유

NH 부터 AL 까지 오픽 독학 이야기

오픽 공부/오픽 스크립트 IL, IM1, IM2

[오픽 IL/IM1 돌발] 날씨, 계절 기출 문제 스크립트 4가지

오픽만수르M 2021. 11. 13. 21:52

난이도 3-3 오픽 돌발 문제. 날씨, 계절 관련 기출문제 4가지와 스크립트를 알려드립니다. IL, IM1에서 사용 가능한 내용입니다. 쉬운 문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본인이 익숙한 장소, 날씨 유형으로 변경하여 사용해보세요. 자기만의 리얼 오픽 스크립트 만들기가 중요합니다.

 

※ 참고: 날씨 영어 단어, 표현 총정리

 

□ 전체 스크립트 다운로드

 - 스크립트 [설문. 돌발. 롤플레이]

 - 스크립트 한글 제거 버전

 - 오픽 기초 가이드북


 

□ 오픽 씨, 절 기출문제

[ IL : 3 문장 이상, IM1 : 5 문장 이상 목표 / 난이도 3-3 ]

 

1. [계절 묘사]

I would like to know about the season in your country. What is the weather like in each season? Describe it in detail.

 

당신의 나라의 계절에 대해 알고 싶습니다. 각 계절의 날씨는 어떤가요? 자세히 설명해주세요.

 

[Script]

Hmmm…. There are four seasons in Korea. Spring and autumn are cool. And the weather is good. Of course, winter is so cold and it’s snowy. Summer is too hot. <IL>

You know, my favorite season is winter, Um…because I don’t like hot weather. Winter is the best season for me. <IM1> 

 

한국에는 4계절이 있어요. 봄과 가을은 선선하고 날씨가 좋아요. 물론 겨울은 춥고 눈이 내려요. 여름은 너무 더워요. <IL>

 

제가 가장 좋아하는 계절은 겨울이에요. 왜냐하면 저는 더운 날씨를 좋아하지 않아요. 겨울이 저에겐 최고에요. <IM1>

 

 


 

 

2. [최근, 오늘 날씨 묘사]

What is the weather like these days? Is it hot or cold? What are you wearing today? Use as many details as possible to describe it.

 

요즘 날씨 어떤가요? 덥나요? 춥나요? 오늘 무엇을 입었나요? 가능한 자세히 설명해주세요.

 

[Script]

Um... you know, It is winter now and the weather is cold. So most people in Korea wear winter clothes. But Um... I'm wearing a short-sleeved T-shirt and jeans. I only wear these clothes every day. <IL>

And Um... yesterday, it snowed. So there's still a bit of snow on the street. <IM1>

 

.... .. 지금은 겨울이고 날씨는 추워요. 그래서 한국의 대부분의 사람들은 겨울 옷을 입어요. 그런데.. ... 저는 지금 반팔 티셔츠와 청바지를 입고 있어요. 저는 매일 이 옷만 입어요. <IL>

 

그리고 음... 어제, 눈이 내렸어요. 그래서 길거리에 아직 눈이 조금 있어요. <IM1>

 

 

 

 

Still: 여전히, 아직도, 지금까지도

 

A bit of [ ] : 아주 조금의 [   ] ,

 

 

 

 


 

 

3. [날씨 관련 경험, 과거]

Have you ever experienced a memorable because of the weather? Please explain what happened. Why is it so memorable. Give as many details as you can.

 

날씨 때문에 기억에 남는 어떤 경험이 있습니까? 무슨 일이 있었고 왜 그것이 기억에 남는지 설명해주세요. 가능한 자세히 말해주세요.

 

[Script]

Um... one day, when I stayed at home last summer vacation. The weather was so good. So I went to Han River Park for jogging. There was no find dust in the clear sky. I saw many people jogging. I was feeling good. <IL>

I miss that day because there is so much fine dust these days. The sky is almost yellow. It makes me annoying. <IM1>

 

하루는, 제가 저번 여름 휴가로 집에 있었을 때. 날씨가 너무 좋았어요. 그래서 저는 한강공원에 조깅하러 갔어요. 맑은 하늘에 미세먼지가 없었어요. 저는 조깅하는 많은 사람들을 봤어요. 저는 기분이 좋았어요. <IL>

저는 그날이 그리워요. 왜냐하면 요즘에는 미세먼지가 너무 많거든요. 하늘이 거의 노란색 이에요. 이것은 저를 짜증나게 만들어요. <IM1>

 

 

One day: 하루는, 어느 날

Miss: 그리워하다

It makes me ~: 나를 ~ 하게 만들다, 나는 ~ 하게 하다.

 

 


 

 

4. [과거 현재 날씨 변화 비교]

Is there any change in the weather in your country? How has the weather changed since you were young?  

 

과거와 현재 사이 날씨의 변화가 있나요? 당신이 어렸을 때로부터 당신의 나라의 날씨는 어떻게 변화하였습니까?

 

[Script]

Give me a second… Um… It is winter now. I think this winter is horribly colder than in the past. When I was younger, the winter was not that cold. But now, it is like a frozen world. <IL>

I wear a long padding jacket, because of this cold weather. I’m waiting for next spring. <IM1>

 

잠시만요지금 겨울이에요. 저는 이번 겨울이 과거보다 더 끔찍하게 추운 것 같아요. 제가 어렸을 때, 겨울은 그렇게 춥지 않았어요. 그런데 지금은, 얼음 세상 같아요. <IL>

저는 이 추운 날씨 때문에 롱 패딩 자켓을 입어요. 저는 다음 봄을 기다리고 있어요. <IM1>

 

Horribly: 끔찍하게

Cold: 추운

Colder: 더 추운

I am waiting for ~: 나는 ~을 기다리고 있다.

 

 

 


 

■ 대답 분량 늘리기 좋은 주제

 - 관련 내용을 한 마디 정도 추가해보세요.

 - OPIc 1 등급 Up 지름길입니다.

 

1. 날씨에 따른 옷차림 이야기

 - 패션 문제 스크립트 3가지

 

2. 약속 장소에서 예상치 못한 날씨 변화

 - 약속 스크립트 쉬운 패턴 3가지

 

 

 

3. 비 오는 날 주로 듣는 노래 등

 - 음악 감상 스크립트 만능 답변 4가지

 

4. 날씨 좋은 공원, 공원에 가는 날 

 - 공원 Combo 스크립트 3가지 만능 답변

 

 

 

 

날씨 역시 우리 일상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주제입니다. 오픽 돌발 문제가 어렵게 느껴지는 가장 큰 이유는 당황함입니다. 절대 당황하지 마시고, 차분히 생각하세요. 미리 해당 질문에 답할 내용을 준비해 놓으면 쉽게 풀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