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Ic 시험 정보와 답변 스크립트 공유

NH 부터 AL 까지 오픽 독학 이야기

오픽 공부/오픽 단어, 표현

Only to 뜻, 사용법 Only to find는 어떻게 사용할까? onlyto부정사

오픽만수르M 2021. 10. 6. 23:08

only to 및 only to find, 영어 기초 공부, onlyto부정사를 전달해드리겠습니다. 이 포스트를 모두 읽어주시면 only to 및 only to find, 영어 기초 공부를 이해하게 되실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only to 및 only to find, 영어 기초 공부의 정보가 필요하신 분들은 전체 다 읽어주세요. 아래에서 모두 공유해드리겠습니다.


 


only to 뜻 이해하기



onlyto부정사
문장속 < only + to + 동사원형 > 의 의미는
1. 앞 문장의 부정적인 의미
2. 앞 문장의 반대되는 의미
3. 기대한 것과 다르게 되는 의미
→ 예기치 못한, 예상치 못한 일 !

3가지 정도로 이해하시면 쉽습니다.

예문을 통해 이해해 봅시다 !
아래 only to 예문 참고 해주세요.

I studied hard only to fail the speaking test.
나는 공부를 열심히 했지만(only to fail)
말하기 시험에 떨어졌다.

I worked well, only to miss the chance.
나는 일을 잘 했지만(only to miss)
그 기회를 놓쳤다.

I tried hard to get the chance, only to fail.
나는 기회를 잡으려고 열심히 했지만,
결국 실패 했다.

only to + v (동사원형) 이해 되시나요 ?
결국 ~ 했다 라는 의미를 가집니다.



비슷한 뜻으로 never to + 동사원형도 있습니다.
결국 ~ 하지 못했다 라는 의미를 가집니다.

I tried hard to get the chane, never to pass.
나는 기회를 잡으려고 열심히 했지만,
결국 합격하지 못 했다.


 

only to find 뜻 이해하기



only to find 는
~ 하려고 했으나 ~ 였다는 것을 알았다.
~ 하려고 했는데 ~ 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정도의 의미를 가집니다.

마찬가지로 예문을 통해 공부해봅시다.

I tried to call her only to find out that I wasn't allowed to call her (to do that)
그녀에게 전화하려고 시도했는데 나는 전화하는 것이 허락되지 않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 그녀에게 전화하려고 했으나 안된다는 것을 알았다.

I tried to buy a new car only to find that I have no money.
나는 새 차를 사려고 했는데 돈이 없다는 것을 알았다.

I did my homework only to find out that it wasn't due.
나는 숙제를 했는데, 숙제 마감일이 아니었다.

I looked for an answer only to find that there wasn't one.
나는 답을 찾아보았는데 거기에는 정답이 없었다.

only to find는 아래 세 가지 표현으로도
바꿔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only to learn
2. only to discover
3. but I found
딱 봐도 같은 의미로 해석 될 수 있겠죠?

I tried to lose weight but I quickly found out that I couldn't resist eating.
나는 살을 빼려고 노력했는데
나는 먹는걸 참을 수 없다는걸 빠르게 알아챘다.


 

최종 요약

  1. only to 는 예기치 못한, 반대되는 의미
  2. never to 도 가능하다
  3. only to find는 ~ 하려 했으나 ~ 인것을 알게되다



조금 어려운 것 같습니다 ㅠㅠ
일상 회화에서 사용하려면
연습을 많이 해야겠습니다.

only to see, only to be married
only to be with you, only to be covered
다양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only to 및 only to find, 영어 기초 공부를 알아보았습니다. 전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필요하신 정보가 있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하트(공감)를 해주시면 블로그 운영에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