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Ic 시험 정보와 답변 스크립트 공유

NH 부터 AL 까지 오픽 독학 이야기

오픽 공부/오픽 스크립트 IL, IM1, IM2

[IL/IM2] 집 과거경험 2가지: 집 변화, 집에 발생한 문제

오픽만수르M 2023. 4. 8. 17:29

오픽 집 변화, 집에 발생한 문제에 대해 IL, IM2 등급 수준의 답변 스크립트 공유 드립니다. 집 과거경험 2가지 내용을 참고하여 시험 준비에 도움 되기를 바랍니다. 


이 유형에서는 나의 집에 내가 어떤 변화를 주었는가? 집에 어떤 문제가 발생했고 어떻게 해결했는가? 를 묻고 있습니다.


두 가지 유형이지만 하나의 대답으로 대비할 수 있습니다. 어떤 문제 해결을 위해 집에 무엇을 구매하거나 무언가를 교체했다면 결국 변화를 준 것이기 때문입니다. 아래 예시답변을 참고해보시면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이번 내용에는 집에 있는 컴퓨터의 모니터를 교체하는 이야기를 합니다. 모니터를 다른 물건으로 바꾸어 얼마든지 응용할 수 있는 답변입니다. 원어민 같은 자연스럽고 유창한 표현들은 아니지만 IL, IM1, IM2를 받기에는 충분하고 쉬운 난이도입니다.

 


 

오픽 집 변화, 집에 발생한 문제 질문 및 답변


Have you ever had some problems with your home? What was the problem? How did you deal with it? Use as many details as possible to describe it.


집에서 어떤 문제를 겪은 적이 있습니까? 문제가 무엇이었고 어떻게 해결했나요? 가능한 많이 자세히 말해주세요.


Tell me about a change you made to your home. Have you made any changes to your home within the last few years? Why did you make that change? Please give me all the details.


당신이 집에 준 변화를 말해주세요. 지난 몇 년 사이 당신의 집에 어떠한 변화를 만든 적이 있습니까? 왜 변화를 주셨나요? 자세히 모든 것을 말해주세요.

 


 

[IL 스크립트]

Um.. I changed my computer monitor to a big size two months ago. Because I used the small size monitor when I am working, so it was uncomfortable. But now, I can see the icon well. it's so comfortable when I am working.


음, 두 달전에 컴퓨터 모니터를 큰 사이즈로 바꿨어요. 왜냐하면 모니터가 작아서 일할 때 불편했거든요. 지금은 아이콘이 잘 보여서 일할 때 편해요

 



설문조사에서 사는 곳에 대한 선택은 필수죠. 이 문제는 내가 선택한 문제이고, 익숙한 주제의 문제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IL을 받기 위해 대답을 잘 해야하는 문제입니다. 돌발 질문은 대답하지 못해도 IL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마지막에 말 한 when I am working은 생략해도 깔끔할 것 같습니다.

내용에 in my home, in my room 같은 내용을 넣어 집에서 일어난 일이란 것을 확실히 해주면 더 좋습니다.


IL의 영어 스타일은 아주 약간의 영어 억양이 느껴지고, 완벽하지는 않지만 가끔 문장으로 답변할 수 있습니다. 짧고 쉬운 문장을 미리 외우거나 준비하여 대답하는 느낌을 줍니다. 이 대답을 들어보시면 거의 IL 등급으로 채점될 수 있겠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상세한 오픽 IL 수준 정보를 참고해보시면 도움이 됩니다.


한글 답변을 먼저 만들어 보고, 파파고 번역을 통해 영어 스크립트를 만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IM1, IM2 스크립트]


I... I had some propblem with my, my computer monitor 2 months ago. You know, I'm working from home these days, so I work on my computer in my room. but this old monitor was too samll. Um... it was so uncomfortable. so I bought a new big monitor. and... this new monitor is very nice. I love my new monitor. Um... although it's expensive, it's worth buying I think.


저.. 저는 2달전에 모니터에 문제가 좀 있었어요. 음, 요즘 저는 집에서 일을 하는데요, 그래서 제 방에서 제 컴퓨터로 일을 해요. 근데 예전 모니터는 너무 작았어요. 진짜 불편했어요. 그래서 저는 큰 모니터를 새로 샀어요. 이 새로 산 모니터는 진짜 좋아요. 저는 이 모니터가 너무 마음에 들어요. 좀 비싸지만 구매할 가치가 있다고 생각해요.

 



Although it's expensive, it's worth buying: 이것은 좀 비싸지만, 살 가치가 있다.


우선 IL 답변 보다는 내용이 조금 더 길고 풍부합니다. 아주 약간의 감정 표현도 들어갔습니다. 문제가 있었다는 서론으로 시작하여, 모니터에 대한 생각으로 마무리하였습니다. 서론, 본론, 결로의 구조를 조금 신경썼다고 볼 수도 있겠습니다.


짧고 쉬운 문장을 미리 외우거나 준비하여 대답하는 느낌이 줄어들었고, 생각을 하면서 바로 바로 말하는 느낌이 조금 더 느껴집니다. IL 답변보다 조금만 더 자연스럽게 말하는 느낌을 보여주면 IM1, IM2를 쉽게 받을 수 있습니다.

 


 

▶ 시험 화면으로 답변 영상 보기

오픽 집 변화, 집에 생긴 문제 IL-IM2 답변 예시 영상

 


오픽 집 변화 문제와 함께 공부하시면 좋은 집 주제 문제들이 많이 있습니다.

 

 - [오픽 IL/IM1] 집, 거주지 관련 스크립트 6가지

 

 - [IL/IM2] 집 묘사하기, 좋아하는 방 묘사하기 스크립트 2가지

 

 - [IL/IM2] 집에서 하는 일 스크립트 1가지 공유

 

오픽 집 변화, 집에서 문제가 생겼던 경험 문제 유형들은 같은 내용으로 답변해도 괜찮습니다. 시험 공부 분량을 줄일 수 있습니다. 쇼파, TV, 침대와 같은 다른 물건들로 바꾸셔도 됩니다. TV가 작아서 불편했고, 큰 TV를 샀다고 할 수 있습니다.


실제 시험에서 각 등급별 스크립트 예시 답변보다 적게 대답해도 등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연습으로는 이정도 분량을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실제 시험장에서는 긴장과 여러 요인들로 인해 대답을 잘 못하게 될 가능성이 큽니다. 그러므로 연습은 분량을 조금 넉넉하게 해주셔야, 시험장에서 실수를 하더라도 점수를 잘 챙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