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Ic 시험 정보와 답변 스크립트 공유

NH 부터 AL 까지 오픽 독학 이야기

오픽 공부/오픽 스크립트 IH, AL

[IH/AL] 오픽 롤플레이 렌트카 콤보 스크립트 3가지

오픽만수르M 2023. 4. 4. 23:16

오픽 AL 수준 스크립트를 공유드립니다. 오픽 롤플레이 렌트카 콤보 3문제 입니다. 질문과 답변 참고하셔서 시험 준비에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실제 시험에서 이 문제가 나왔고, 거의 비슷하게 대답하여 AL을 받았던 내용입니다.


오픽 AL 답변 특징 중 하나는 영어 자체가 아주 자연스럽다는 것입니다. 자연스러운 원어민 회화 느낌이 중요합니다. 한국식 영어를 사용한다 하더라도, 내가 하고 싶은 말을 술술 말해내야 합니다.


반대로 오픽 IL 수준 답변에서는 정말 간단하고, 쉬운 질문만 3번 늘어놓아도 등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렌트카 주제는 정말 어렵습니다. 렌트카 자체를 평소에 많이 타지도 않고, 그 과정을 영어로 말한다는 건 더욱 어려운 것 같습니다.


어차피 오픽 롤플레이 렌트카 주제는 출제 번호와 유형이 정해져 있습니다. 그러니 그냥 한 번 답변을 준비해보고, 연습해본 후 그 내용만 계속 답변하는 것으로 연습하는 게 좋겠습니다.


롤플레이 유형도 주어진 상황에 대한 설명을 서론으로 명확히 말해야 합니다. 주황색 부분은 서론입니다.

 


 

뉴욕 렌터카 업체에서 렌트 문의하기(11번)

I'd like to give you a situation and ask you to act it out.

You are on vacation in New York City. Now you are at a car rental company. You need to rent a car, and you are speaking to the person who works at the car rental company. Ask him 3 or 4 questions about renting a car.


상황을 드릴 테니 대처를 보여주세요.

당신은 뉴욕에서 휴가 중입니다. 지금 당신은 렌터카 회사에 있습니다. 차를 빌려야 하고, 렌터카 회사에서 일하는 사람과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그에게 차를 빌리는 것에 대해 서너 가지 질문을 하세요.


[Answer script]

Good morning, how are you doing? I’m fine, thank you. I’m from out of town but I need a rental car for a few days.


Are there any available that I could pick up today? Ah, okay let me see.


How much is the blue Subaru for four days? Oh, okay that’s not bad.


So am I being charged per day or per mile that I use while driving? Per day, gotcha. Oh, one more thing.


New York is really crowded so are there any places that I can park the rental car? Really, a parking garage? Okay, if that’s the only choice that I have.


Well, I’ll take the Subaru. Thank you.


[한글 답변]

좋은 아침이에요. 안녕하세요? 저는 좋아요. 감사합니다. 저는 외지에서 왔는데 며칠 동안 렌터카가 필요해요.


오늘 바로 렌트할 수 있는 차가 있나요? 좋아요. 한 번 볼게요.


파란색 스바루는 4일에 얼마인가요? 알겠어요. 나쁘지 않네요.


그럼 제가 운전하는 동안 하루당 요금이 부과되나요? 아니면 거리당 요금이 부과되나요? 하루당 부과네요. 알겟어요. 한가지만 더요.


뉴욕은 정말 사람이 많은데 렌트카를 주차할 곳이 있나요? 정말 주차장이 있다고요? 알겠어요. 제가 그거 밖에 선택할 수 없다면


음, 그 스바루로 할게요. 감사합니다.



오픽만수르 AL 독학 스크립트 파일에서는 [Rent / #2_뉴욕 렌터카 업체에서 렌트 문의하기], 234page 에서 본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AL 스크립트 파일이 있으신 분은 내용을 수정하며 나에게 맞는 대답으로 바꿔보시기 바랍니다.


오픽 롤플레이 렌트카 유형은 총 6개의 질문과 답변으로 작성되어 있습니다.


원어민 음성으로 들어보기

오픽 롤플레이 렌트카 11번, 뉴욕에서 렌트하기 원어민 답변

 


 

미국/국제 면허증 관련 문제 대안 제시(12번)

I'm sorry, but there is a problem that you need to resolve.

I'm not sure if you are allowed to rent a car because you don't have an international driver's license or an American driver's license. Please explain what your license says and suggest 2 or 3 alternatives to rent a car.


죄송하지만, 당신이 해결해야 할 문제가 있습니다.

당신은 국제운전면허증이나 미국운전면허증이 없어서 렌터카를 빌릴 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면허증에 뭐라고 쓰여 있는지 설명하고 렌터카를 빌릴 수 있도록 두세 가지 대안을 제시해 주세요.


[Answer script]

So, are you saying that my driver’s license isn’t eligible for a rental? I don’t understand, I can drive anywhere. Look, my license is able to be used abroad, you see? You need more proof…. okay, uh, well, I don’t have any more.


I have an American cousin that lives in New York City. Can’t she come down and help me explain? I still can’t use my license…

well then can she rent the car for me? Oh, she can? Okay, I will have her do the paperwork and I will drive the car then. I guess that works.


I’ll call her now, please give me a minute.



[한글 답변]

그래서 제 운전면허증은 렌트가 안 된다는 말씀이세요? 이해가 안되네요. 저는 어디서든 운전을 할 수 있어요. 보세요, 제 면허증은 해외에서 사용이 가능해요. 보이세요? 더 입증을 해야한다고요? 알겠어요 음, 저는 더 가진 게 없어요.


저는 뉴욕에 사는 미국인 사촌이 있어요. 그녀가 여기로 와서 설명을 좀 도와주면 안될까요? 그래도 여전히 저는 면허증을 사용할 수 없군요...


음, 그러면 그녀가 저를 위해 렌트를 할 수 있나요? 오 그녀가 가능해요? 알겠어요. 그럼 서류는 그녀에게 맡기고 제가 차를 운전하도록 할게요. 그건 괜찮을 것 같네요.


지금 그녀에게 전화 할게요.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분량이 너무 짧은거 아니냐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여러 오픽 AL 후기 자료들을 찾아보면 아시겠지만, 이 정도로도 충분히 AL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당연히 IH도 받을 수 있습니다. 불안하다면 내용을 더 추가하셔도 좋습니다.


오픽만수르 AL 독학 스크립트 파일에서는 [Rent / #2_미국/국제 면허증 관련 문제 대안 제시], 235page 에서 본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AL 스크립트 파일이 있으신 분은 <오픽 롤플레이 렌트카> docx 또는 hwp 파일을 나에게 맞는 대답으로 수정하며 공부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원어민 음성으로 들어보기

오픽 롤플레이 렌트카 두번째, 미국면허증/국제면허증 문제 대안제시 원어민 답변

 


 

렌터카 관련 문제 경험(13번)

That's the end of the situation.

Have you ever rented a car for your traveling? What was the reason you rented a car? Did something crazy or terrible happen? What happened, and how did you solve it? Why was the experience so memorable?


그것으로 상황은 끝입니다. 당신은 여행을 위해 차를 렌트해 본 적이 있나요? 당신이 차를 빌린 이유가 무엇인가요? 어떤 화가 나는 일이나 끔찍한 일이 있었나요? 무슨 일이 일어났고, 어떻게 해결했나요? 왜 그 경험이 그렇게 기억에 남았나요?


[Answer script]

One time I rented a car overseas. I was on a road trip in Canada and needed a car to travel across the country. First, I took a flight to Toronto and, uh…. from the Toronto airport, I went to a car rental company. I rented a Honda for two weeks for my vacation.


Right away, I headed over to Quebec. In Quebec, I visited, um, Canada’s famous French city, Montreal. I stayed there for the biggest portion of the trip. From there, I went all the way to Alberta. I don’t know…. how I thought I could do all of that driving by myself. So like, halfway through the trip, my rental car got a flat tire. I’m not surprised that this happened, because the winter weather conditions were not promising. I had to find a car shop and get my car fixed. This set me back a day but… I was able to make it to Alberta with no more problems.


I went to Banff National Park, uh, in Alberta’s Rocky Mountains. That view and the pictures that I took were worth the hassles of the road trip. The car rental company also had a location in Alberta so I dropped the car off, flew from the Calgary Airport and, uh, went home. It was fun… but I’m never going on a road trip again.



[한글 답변]

예전에 한 번 해외에서 차를 렌트 했었어요. 저는 캐나다에서 자동차 여행을 하고 있었고 캐나다를 횡단하기 위해 차가 필요했어요. 첫째로 저는 토론토로 비행기를 타고 갔고 토론토 공항에서 렌트 회사에 갔어요. 저는 2주간의 휴가를 위해 혼다 차량을 렌트했어요.


바로, 저는 퀘백으로 달렸어요. 퀘백에서 저는 캐나다의 유명한 프랑스어권 도시 몬트리올을 방문했어요. 저는 여행의 가장 비중이 많게 거기서 머물렀어요. 거기서부터, 저는 앨버타까지 갔어요. 혼자서 그 모든 운전을 할 수 있다고 어떻게 생각했는지 모르겠네요. 여행 반쯤 가서, 제 렌트카 타이어가 펑크 났어요. 저는 그런 일이 발생한 게 놀랍지도 않았어요. 왜냐하면 겨울 날씨 상황이 별로 안 좋았거든요. 저는 자동차 수리점을 찾아서 수리를 해야 했어요. 그 일이 하루를 지연시켰지만 더 이상의 문제는 없이 앨버타까지 갈 수 있었어요.


저는 앨버타의 로키 산맥에 있는 밴프 국립공원에 갔어요. 거기서의 경치와 제가 찍은 사진들은 여행에서 고생한 가치가(보람이) 있었어요. 렌트카 회사는 앨버타에도 지점이 있어서 거기에 차를 반납하고 캘거리 공항에서 비행기를 타고 집으로 갔어요. 정말 재미있었는데 다시는 자동차 여행은 안 가요.



오픽만수르 AL 독학 스크립트 파일에서는 [Rent / #1_렌터카 관련 문제 경험], 233page 에서 본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파일을 다운 받은 분들은 오픽 롤플레이 렌트카 내용을 나에게 맡게 꼭 수정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원어민 음성으로 들어보기

오픽 롤플레이 렌트카 세번째, 렌터카 빌렸다가 문제 생긴 경험 원어민 답변

 


 

다른 IH, AL 롤플레이 스크립트 참고

 - 오픽 롤플레이 친구 생일파티 스크립트 2가지

 

 - 오픽 가구 롤플레이 스크립트 3가지

 

 - 오픽 라이브음악 과거경험, 음악 첫 시작 계기 스크립트 2가지


▶ 오픽 정보공유, 스터디 구하기 단톡방 링크 : https://open.kakao.com/o/g81IHXye

 

▶ 등급별 오픽 독학 자료 링크: https://smartstore.naver.com/opic-m

 


오픽 롤플레이 렌트카 콤보 3문제와 답변을 공유드렸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롤플레이에서만 렌트카 유형이 출제됩니다. 그래서 저는 한 가지 스토리로 답변을 준비하고, 무조건 그 내용으로만 대답하는 방식으로 준비했습니다.


기본적으로 오픽은 즉흥적이고 자연스러운 답변을 내뱉는게 좋습니다. 그러나 렌트카 유형처럼 일상에서 흔히 겪는 상황이 아니면 갑자기 말하기가 어렵죠.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저처럼 한 가지 내용을 준비하시고, 암기 후 자연스럽게 대답하는 연습을 해보십시오. 좋은 결과 나오실 겁니다. 그리고 답변이 준비되어 있으면 마음도 든든하고, 실제 문제를 들었을 때 당황하지 않고 마음이 차분할 수 있습니다. 오픽 롤플레이 렌트카 유형은 스크립트 파일에 총 6개가 있습니다. 파일을 받으신 분들은 모든 유형을 참고해보시면 좋겠습니다.